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한림성심대학교 3기 졸업생 김0민 인터뷰
내용

본인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물리치료과 08학번 졸업생 김0민입니다. 현재 한림대학교 일반대학원 재활치료학과 박사과정을 밟고 있으며, 학과 시간강사, 그리고 물리치료사로 연세에스재활의학과 도수치료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어떤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근골격계질환 및 손상을 가지고 있어 일상생활에서 통증으로 불편함을 호소하거나 기능적 움직임이 어려운 환자분들을 대상으로 도수치료와 치료적 운동치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며 느꼈던 본인이 생각하신 취업기준과, 그 취업기준에 따라 어떤 노력을 해오셨나요

 

물리치료 전공의 경우 분야별 특성에 맞게 교과목이 편성되어있으므로 전문학사과정(3)과 병원실습과정을 거치면서 자신의 관심 있는 물리치료의 분야에 대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학과 수업과 특강 등을 통하여 전공지식뿐만 아니라 물리치료사로서의 신념, 발전방향, 다양한 진로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들으며 전공에 대하여 고민할 수 있는 시간들이 있었기 때문에 취업기준을 세워갈 수 있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취업 기준은 환자의 불편함에 진심으로 대할 수 있으며, 치료사로서 스스로를 발전시키고,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자 노력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학과 졸업 후 학업(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석사, 박사)과 임상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졸업 후 8년이 지난 현재, 매순간 한 단계씩 발전해 나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현재에 충실하라(카르페 디엠)’이라는 문구를 좋아합니다. 20대의 막연한 불안감을 가장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은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행하는 것이었습니다. 현재에 충실하며 전공에 대한 지식 함양도 중요하지만, 물리치료사는 아픈 환자들을 치료하는 직업이므로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갖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졸업 후 자신이 하는 일에 자부심을 느끼며 임상에서 지식과 배움을 함께 나누었으면 좋겠습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한림성심대학교 10기 졸업생 김0민
다음글 한림성심대학교 11기 졸업생 김0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