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교수소개

교수소개

Home > 교수소개 > 교수소개
  • 나의 교육 철학
    경쟁력 있는 물리치료사를 위한 필수 비타민이 되길 희망한다. 실무위주의 물리치료사 양성. 경쟁력 있는 물리치료사 양성.
    • (1) 생명존중, 인간사랑에 입각한 창의적 핵심인재 양성
    • (2) 임상적응능력을 갖춘 창의적 핵심인재 양성
    • (3) 전문 교육 융합으로 창의적 창업 핵심인재 양성
    • (4) 미래지향적인 엘리트 창의적 핵심인재 양성
    허진강(학과장) 사진
    허진강(학과장) 교수소개
    직위 전임교수
    성명 허진강(학과장)
    학력/학위 의학박사
    연구분야 근골격계 운동치료, 고령친화산업
    과목 정형물리치료, 근골격계물리치료
    연구실 본관 506호
    E-mail jghur7@hsc.ac.kr
    전화번호 033-240-9332
  • 나의 교육 철학
    전문 직업인 이전의 전인적인 인격체로서 학생들에게 지식전달 뿐 아니라 물리치료사로서의 자세에 맞는 인성교육과 전공혁신교육을 통해 향후 임상현장에서 환자가 찾을 수 있는 물리치료사로 성장시키고 환자에게 봉사하는 자세로 치료하고 사회에서 필요한 인재로 만드는 것이 나의 교육철학이다.
    • -대학생으로서 탐구정신, 새로운 것에 대한 관용과 경청을 통하여 겸손하고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시킨다.
    • - 전문분야에 대한 책임감과 통합적 안목으로 갖춘 미래의 물리치료사로 준비시킨다.
    • - 임상에서 필요한 전공교육과 치료기술을 전달하고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주상 사진
    이주상 교수소개
    직위 전임교수
    성명 이주상
    학력/학위 의학박사
    연구분야 신경계물리치료
    과목 신경해부학, 해부학, 질환별물리치료
    연구실 교수회관 606호
    E-mail ljs1004hsc.ac.kr
    전화번호 033-240-9334
  • 나의 교육 철학
    학생들에게 전공지식 전달 뿐 아니라 물리치료사로서의 자세에 맞는 인성교육을 통해 향후 현장에서 환자가 찾을 수 있는 물리치료사로 성장시키고 환자에게 봉사하고 평가와 치료를 실천하고 활용하여 자기재산으로 만드는 것이 나의 교육철학이다.
    • -미래의 물리치료사로서 충분한 인성을 가지고 환자를 대하는 태도를 준비시킨다.
    • -임상에서 필요한 전공교육을 전달하고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 -자신감 있고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시킨다.
    우지혜(전공심화 주임교수) 사진
    우지혜(전공심화 주임교수) 교수소개
    직위 전임교수
    성명 우지혜(전공심화 주임교수)
    학력/학위 이학박사
    연구분야 스포츠의학
    과목 근골격계 운동치료, 스포츠물리치료
    연구실 교수회관 605호
    E-mail palpation@hsc.ac.kr
    전화번호 033-240-9335
  • 나의 교육 철학
    ◎ 사명의식, 비전, 긍정적 사고방식의 마음가짐으로 항상 최선을 다하고 늘 준비하는 자세를 가진다.
    • - 물리치료사가 되면 반드시 사명의식은 필요하며 내가 물리치료사가 되면 어떠한 길로 나아가겠다는 계획을 세워야 하고 그일이 남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생각해야하고, 늘 비전을 가지고 있어야 살아간다는 삶은 늘 즐겁고 활력이 넘치게 될거라 생각한다.
    • - 항상 최선을 다하고 늘 준비하는 자세로 있는 것이 네가 하고 싶은 일을 이루는 방법이며 작은 일을 하더라도 최선을 다해 임무를 수행하면 그것이 몸에 배어서 언제나 최선을 다하게 될 것이고 그러다 보면 기회가 와도 잡을 수 있는 것이 나의 교육철학이다.
    김희수 사진
    김희수 교수소개
    직위 전임교수
    성명 김희수
    학력/학위 이학박사
    연구분야 고령친화중심 재활치료
    과목 소아물리치료, 심폐물리치료, 보조기 및 의지학
    연구실 교수회관 608호
    E-mail 2014038@hsc.ac.kr
    전화번호 033-240-9336
  • 나의 교육 철학
    < 배움은 받아들이는 습관에서 내면의 발전과 성장으로 이어지는 깨달음의 과정이다. >
    • 교육은 배움의 지난하고 힘든 여정에 여유를 만들어주고 희망을 심어줄 수 있어야 한다.
    • 교육이 지식 전달에 몰입되어서는 안된다. 지식을 얻는 노력이 있어야 한다.
    • 교육하고 배웠으니 묻고 답할 수 있어야 한다.
    • 교육이 엄격하고 권위가 앞서면 묻고 생각하는 것이 힘들다.
    • 배움이 습관화하고 내재화되면 삶에서 실천할 수 있는 지혜로 작용한다.
    용준형 사진
    용준형 교수소개
    직위 전임교수
    성명 용준형
    학력/학위 이학박사
    연구분야 Kinetic Ergocise based on Movement Analysis
    과목 공중보건학, 피부물리치료학
    연구실 교수회관 607호
    E-mail belief@hsc.ac.kr
    전화번호 033-240-9331
  • 나의 교육 철학
    긍정적이고 유연한 사고방식, 배움에 대한 겸손한 자세, 물리치료의 새로운 비전을 공유하며 학생들과 함께 성장하고자 한다.
    • - 물리치료 현장의 사례를 통하여 이론과 실무를 접목하여 구성한다.
    • - 스스로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지원한다.
    • - 물리치료의 비전을 공유한다.
    • - 적극적으로 학생과 소통한다.
    김수민 사진
    김수민 교수소개
    직위 겸임교수
    성명 김수민
    연구분야 물리치료학
    과목 전기치료 실무, 통증물리치료 및 실습, 근거중심물리치료Ⅱ
  • 나의 교육 철학
    나의 교육 철학 : 목적있는 삶에 도달하기 위하여는 교육을 그 과정의 발판으로 삼아야 한다.
    • 1. 학습자 스스로가 가치를 이해하고 알아갈 수 있는 교육 과정 실현.
    • 2. 학습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과정에서 더 큰 배움 실현.
    • 3.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과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자아 실현.
    유영열 사진
    유영열 교수소개
    직위 겸임교수
    성명 유영열
    연구분야 재활치료학과
    과목 운동치료 실습Ⅰ, 인체생리학
  • 나의 교육 철학
    <이곳의 모든이가 환자의 신체와 기능을 넘어서 마음까지 안아줄 수 있는 치료사로 성장시키자>
    • - 정확한 중재를 위해 치료 테크닉을 수행 하기 전에 이론을 확실히 이해한다.
    • - 대학교는 공부하는 곳이 아니라 배우는 곳이기에 일방적 주입식 수업이 아니라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는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지도한다.
    • - 졸업 후 임상에서 치료사로서 바로 환자를 치료 할 수 있는 실제적이고, 사용 가능한 수업내용을 반영한다.
    원승현 사진
    원승현 교수소개
    직위 겸임교수
    성명 원승현
    연구분야 물리치료학
    과목 신경계운동치료학
  • 나의 교육 철학
    보건의료분야에서 전문성을 발휘하는 물리치료사 배출을 목표로 국민건강 증진과 국가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건전한 인격을 갖추고 봉사하는 마음을 지닌 인재육성
    • ● 도전 정신을 통하여 보건의료분야에서 전문성을 발휘하는 실무형 물리치료 교육실현
    • ● 환자를 사랑과 포용으로 치료하는 직업의식 소양을 갖춘 물리치료 교육 실현
    • ● 인성과 실력을 갖춘 물리치료 교육 실현
    진선아 사진
    진선아 교수소개
    직위 겸임교수
    성명 진선아
    연구분야 재활치료학
    과목 측정 및 평가, 인체해부학
  • 나의 교육 철학
    교육의 목적은 긴 인생의 길위에 수많은 위험들을 헤쳐나가기 위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쌓아가는 과정이다.
    • 실습과 이론 능력을 겸비하고 최신의 보건의료 지식 전달을 위해 지속적인 학습탐구를 위한 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이 성장해 가는 모습을 바라보면서 교육자로서 선배로서 더욱더 행복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
    윤장순 사진
    윤장순 교수소개
    직위 겸임교수
    성명 윤장순
    연구분야 물리치료학
    과목 심폐물리치료중재